독일 베를린 생활 블로그

독일 캠핑 : Havelberge

2022-04-13
우리가 사용했던 캠핑 사이트, 나무그늘에 자리를 잡았다.

정식 명칭으로는 Camping-und Ferienpark Havelberge-Haveltourist인 이 캠핑장은 우선 아이들과 할 것들이 많다.

이 곳은 베를린에서 2시간 안 되는 거리에 있는데, 우선 규모가 크다.

옆에 가족이 본인들에게는 이제 안맞는다고 준 어린이 보드..
자유인.. 우리 아들은 만 5살까지 물만 보이면 저렇게 헐 벗고 다녔다. 아들아, 엄마가 모자이크 처리했당 ㅋ

이 곳이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것은 가족을 위해 잘 정비되어 있고, 방학에 가면 어린이 프로그램도 있다는 거다.

우리 아이는 당시 3살 때라 하지는 못 했지만, 몸에 루프를 달고 나무 사이를 건너다닐 수 있는 시설도 이 곳에 있다. (독일어로는 Hochseilgarten) 만 6세 이후 부터 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다.

작은 물고기를 잡고 싶은데… 여기엔 그런거 없었다. 이 캠핑장에서는 배타고 큰 물고기 잡으러 갈 수 있다.

이 곳은 우리 가족이 두 번 정도 방문했는데, 텐트 칠 수 있는 곳이 다른 곳보다 다양했던 걸로 기억한다. 이전에는 몰랐는데, 다른 캠핑장을 가보니 보통 텐트 사이트 사이의 거리가 이 곳보다 좁았던 것 같다. 이 곳은 비교적 넓어서 더 좋았다.

또 가족 단위로 많이 오는 곳이라서 무엇보다 이 곳이 좋은 건, 아이들끼리 잘논다.

캠핑장 안에 슈퍼마켓이 작게 있고, 아침마다 빵을 굽는다. 배도 탈 수 있고, 놀이터도 많고, 레스토랑도 있고 아무튼 규모가 큰 캠핑장이어서 부족한 것 없는 곳이다.

캠핑장 옆 Neustrelitz 도시

우리는 도시 사람이니, 캠핑장 근처 도시를 가보기로 했다.
여기는 어디인지 모르겠지만, 가다가 예쁜 꽃밭이 있길래 차에서 내려 사진 찍고 놀았다. 사진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쌩 꽃밭
클로버 꽃으로 꽃팔지를 만들어 줬는데… 독일은 꽃 줄기도 억세다;;;
도시 구경하면서 찍은 사진인거 같은데… 깨끗한 항구 도시였던 걸로 기억한다.
Neustrelitz Castle Garden을 한바퀴 걸었다.

Neustrelitz라는 도시에 가서 동네 구경 한바퀴 하고 커피 마시고 왔던 거 같다.

캠핑을 다녀도 우리는 도시사람 🙂

주소

Camping-und Ferienpark Havelberge- Haveltourist

An den Havelbergen 1, 17237 Userin

https://www.haveltourist.de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