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가을 우리 가족은 독일 남부 Königsee과 오스트리아 Salzburg, Chiemsee 로 짧게 자동차 여행을 다녀왔다. 그런데 그 여행에서 우연히 오스트리아 호수들을 보고 내년 여름에 이 곳으로 캠핑을 와야겠다고 생각했다.
그래서 2018년 여름휴가로 간 곳이 Wolfgangsee(볼프강제)다.
캠핑장 : am Camping Wolfgangblick
우리는 최성수기 시즌에 이 곳을 방문했다. 원래 갈려 던 곳에서는 예약이 꽉 찬 상태라 예약이 불가능하다고 들었다. 그래도 당일 취소하는 사람이 있으니 당일 봐야 한다고 했기에 그냥 가봤다. 하지만 자리 없음. 당황.
당연히 자리가 없을거라는 걸 생각하지 않은 것 처럼 당황했지만, Wolfgangsee를 중심으로 캠핑장이 많이 있기에 여러 군데 물어보며 다녔다. 그렇게 해서 우리는 우연히 이 캠핑장을 알게 되었는데, 우리가 운이 좋았던 건지, 여기 좋았다.
날씨가 따뜻해지면 이 곳 또 가고 싶다.
산에서 내려오는 물이라서 물이 굉장히 차가웠던 기억이 난다. 우리 아들이 두살 때 간 곳인데 물이 깊지 않아서 아이와 잘 놀 수 있었던 거 같다.
Am Camping Wolfgangblick 주소
Seestraße 115, 5342, Austria
홈페이지 바로가기 : http://www.wolfgangblick.at/index.php
Schafberg 기차타기
이 캠핑장 바로 맡은 편에는 꽃할배에서도 나온 Schafberg가 있다.
산 꼭대기까지 기차를 타고 올라가면 Wolfgangsee 뿐만아니라 주변의 호수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.
Schafberg Cog Railway 주소
5360 St Wolfgang im Salzkammergut, Austria
홈페이지 바로가기 : https://www.salzburg-bahnen.at/